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정수기

경이로운 삶! 2023. 5. 29. 15: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정수기를 렌털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저와 같이 정수기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납깁니다.

 

1) 정수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저희집은 원래 보리차를 직접 끓여서 먹곤 했었습니다. 보리차를 끓여 먹으면 좋은 점도 많지만, 직접 일일이 끓여야 한다는 수고로움도 있고, 무엇보다 오랜 시간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물의 색이 변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에는 물의 색이 쉽게 변했는데 오랜 시간 물을 먹게 되면 냉장 보관을 하더라도 물의 변색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면 더 이상 먹지 못하고 남은 물들을 다 버리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다 물을 끓여서 먹는 번거로움도 줄이고 간편하게 물을 먹기 위해 마트에서  생수를 일일이 구입하여 먹었는데 최근 검증되지 않은 생수들도 버젓이 소비자들에게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과 플라스틱 제품이 사람 인체에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수기를 렌탈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현재 가장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정수기는  쿠쿠,  SK매직, LG 상품들 이라고 합니다. 아래 제품을 렌털하거나 구매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
정수기
정수기

 

 

 

2) 정수기 잘 고르는법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는 먼저 우리가 마시는 물을 얼마만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수기를 선택할 때 바로 이 점에 포인트를 두고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 정수기 필터가 오염된 제품도 많다고 하니 정수기를 고르실 때 신중하게 결정을 하시는 것을 부탁드립니다. 

 

정수기를 고를 때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은 정수기를 렌털을 할것이냐 구매를 할 것이냐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아래 렌탈을 할 때와 구매를 할 때 이 두 가지의 차이점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3 ) 정수기 렌털과 구매의 장점과 단점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ㄱ) 렌탈 : 정수기는 상품 특성상 설치를 하거나 관리를 해야만 하는데 설치 및 관리를 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정수기를 어떻게 구매할지 선택할 때 대부분의 많은 소비자 분들이 렌탈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럼 렌탈을 할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수기 렌탈은 대부분 짧으면 3년 길면 6년 정도의 계약을 하게 됩니다. 렌털을 하게 되면 매월 사용하는 제품 비용과 관리비 (케어서비스 비용), 그리고 정수기 필터 비용을 계약 기간으로 나누어 월마다 납부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약정의무 기간 동안에 정수기 비용 및 관리비를 나누어 내는 것입니다. 

 

렌털의 장점은 선택한 정수기 제품의 회사에서 케어 서비스를 해주시는 분들이 집이나 사무실로 내방하여 방문 정수기 필터 및 관리를 해준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정수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렌털을 하게 되면  A/S 를 손쉽게 받을 수 있고, 정수기 필터 관리 역시 매우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렌털의 단점을 한번 살펴보려면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비용보다 15~25%더 비쌉니다. 그 이유는 관리비및 필터 관리비등이 제품의 구매가격에 추가되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렌탈과 구매 둘중에 선택하려고 하면 계약기간 동안 매월 지불해야 하는 금액과, 정수기 가격의 총액을 꼭 비교해 봐야 합니다. 보통 약정기간 동안에 정수기렌탈을 한 비용을 계산해보면 정수기 구매가 보다는 비쌉니다.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ㄴ) 구매 : 렌털의 단점 때문에 요즘은 렌탈보다는 정수기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구매를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구매의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수기 구매는 최근 3년동안의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외부인 즉 케어서비스 관리인이 집으로 내방하는 것 자체도 거부감이 있어서 구매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렌탈의 장점이었던 케어서비스를 구매를 했을 때에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정수기 회사에서도 자가관리를 하는 정수기 모델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구매를 해도, 제품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필터교체등의 자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놓은 것입니다.

 

만약 정수기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것 같아 렌털을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구매로도 얼마든지 렌털의 장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구매 금액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렌탈의 단점을 알아보려면 렌털하지 않고 구매 시 초기비용이 높은 편이라 부담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시다는 겁니다. 또한 정수기의 자가관리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제품 내부에 있는 자가관리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어서 관리 때문에 렌털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제품의 내부 기능으로 정수기의 자가관리를 소비자들이 얼마든지 쉽게 할 수 있도록 시연 상품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으니 구매 시 이점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정수기 직수형과 저수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정수기정수기
정수기

 

 

 

정수기의 렌털과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정수기의 직수형과 저수조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의 정수기의 경우에는 저수조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저수조란 정수기 내부의 필터를 통하여 깨끗하게 걸러진 물을 저수조라는 물탱크에 보관을 했다가 내보내서 사용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하지만 저수조 방식은 부피가 매우 크고, 필터를 통해 한번 걸러진 물이 고여있는 기간 동안 재오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가정용으로는 저수조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가정용 정수기는 직수형 정수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직수형 정수기는 저수조를 제거하여 물이 고여있지 않고 필터를 통하여 걸러진 깨끗한 물을 바로 소비자들이 마실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현재 직수형 정수기 모델은 저수조 정수기의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하고 있으며, 사이즈 또한 슬림해지면서 소비자들의 인테리어에 맞추어 슬림해진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입니다.

 

 

 

 

 

정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