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를 낳으신 산모님들에게 굉장히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정부가 계속 떨어지는 출산율을 막고자 모든 산모님들에게 산후조리비를 1인당 10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쌍둥이를 낳은 산모는 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삼 쌍둥이를 출산하신 산모들에게는 3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9월 1일부터 지원가능하니 자격요건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자격에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신청 안하셔서 손해보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산후조리비 및,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실 분은 아래 링크 클릭부탁드립니다▼
산후조리비 신청하러 가기 | 출산관련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 |
1.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 자격요건
서울시에서 내 놓은 정책이니 만큼 서울에 거주한지 6개월 이상된 산모님들에 한해서 해당됩니다. 그리고 출생신고 역시 서울에서 해야합니다. 또한 본인의 소득과 무관하게 모든 산모님들에게 해당됩니다. 하지만 7월 1일 이후 출산한 경우부터 인정된다고 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방식
산모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3. 지원내역에 한정하여 사용가능한 100만원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3. 지원내용
▶산후 운동수강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지원가능합니다. (체형교정, 전신마사지, 붓기관리, 탈모관리, 요가, 필라 테스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참고로 산후조리원 내에서 붓기관리 및 체형교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산후조리원과 업종코드가 분리되면서 별도로 산모님이 결제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산모님들의 산후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산후 우울증 검사 및 상담치료가 가능합니다.
▶건강식품을 구매하거나 그 외의 한약 조제 및 의약품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을 위하여 건강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 때 개인부담금의 90%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50만원 상당의 바우처 제공합니다)
4. 그 외 궁금한점 ?
☞산후조리원에서 지원금 사용 가능한가요?
산후조리원에서 사용한 기본 금액은 지원금으로 결제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했듯이 산후 조리원내에서 체형교정등의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는 바우처 금액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는 업종코드가 분리되므로 꼭 별도로 결제해야 합니다.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나요?
지원금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9월 1일 전에 출산한 산모도 지원 가능한가요?
만약 7월 1일에서 8월 31일 사이에 출산하신 분들이라면 일단 개인부담금을 결제하시고, 9월 1일 이후에 아래 버튼 누르신 후, 본인의 계좌 및 영수증을 첨부하시면 소급지급이 됩니다 (소급되는 금액은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소급 가능합니다)
▼소급적용 받으실 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그러니 저 날짜 사이에 출산하신 분이라면 꼭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바우처 생성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